
나의 나비 할머니
- 저자최유정
- 출판사리틀씨앤톡
- 출판일2020-06-15
- 등록일2020-09-02
- SNS공유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170 MB
- 공급사교보문고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태블릿,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파란 대문 집에 무시무시한 할머니가 산대!”
모두의 동화 시리즈 14권. 『늘 푸른 원터마을에서 강라찬 올림』, 『이놈 할아버지와 쫄보 초등의 무덤 사수 대작전』,『녹두꽃 바람 불 적에』 등 정감 어린 동화를 창작해 온 최유정 작가가 신작 『나의 나비 할머니』와 함께 돌아왔다. 평범하고 조용한 아이 은우가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주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통해 작가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울림을 전하고자 한다.
『나의 나비 할머니』는 부모의 무관심으로 인해 받은 은우의 상처, 아무 이유 없이 학대당한 길고양이 떠버리와 점박이의 상처, 차마 말할 수 없었던 할머니의 상처가 서로의 아픔을 보듬고 위로해 주는 이야기다. 바쁜 부모님의 관심에서 멀어진 은우는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주면서 아무에게도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캣맘’이 된다. 그러던 중 은우는 동네 길고양이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게 되고, 길고양이들의 고충과 고민까지 들을 수 있게 된다.
어느 날 은우는 못된 녀석들이 길고양이를 강제로 잡아 괴롭히는 광경을 목격한다. 심한 상처로 인해 치료가 필요한 점박이를 데리고 파란 대문 집으로 향한다. 무섭기로 소문이 난 할머니의 극진한 보살핌 덕분에 점박이의 상처는 한결 나아지지만, 은우네 엄마를 비롯한 동네 사람들은 길고양이들 때문에 동네 집값이 떨어진다며 할머니와 길고양이들을 쫓아내려 한다. 그러다 우연치 않게 할머니의 슬픈 과거를 알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최유정
저자 : 최유정
광주에서 나고 자라 광주민주화운동의 시발점이 된 전남대학교를 다니면서 작가의 꿈을 키웠습니다. 2007년 중편동화 「친구」로 제5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해, 이듬해 장편동화 『나는 진짜 나일까』로 제6회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을 잇따라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이놈 할아버지와 쫄보 초딩의 무덤 사수 대작전』, 『늘 푸른 원터마을에서 강라찬 올림』, 『녹두꽃 바람 불 적에』, 『숨은 친구 찾기』, 『아버지, 나의 아버지』, 『사자의 꿈』, 『박관현 평전』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정은선
대학에서 광고디자인을 전공하였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걱정을 가져가는 집』, 『가슴에 별을 품은 아이』, 『떡 귀신 우리 할머니』, 『스파이더맨 지퍼』, 『수영성 소년 장이』, 『말 주머니』 등이 있습니다.
목차
은우는 밤마다 007물바가지 맛 022
못된 녀석들 032
나비와 할머니 055
떠버리와 점박이 067
파란 대문 집 079
할머니의 소문 109
길고양이 총집합! 124
고양이는 노래한다 135
옛날에 할머니는 156
은우의 고백 162
나비, 날다 181
작가의 말 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