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겐지 이야기 2권
겐지 이야기 2권
  • 저자무라사키 시키부
  • 출판사위즈덤커넥트
  • 출판일2020-03-11
  • 등록일2020-09-02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겐지 이야기 (源氏物語, 겐지 모노가타리)는 11세기 경 창작된 일본의 문학 작품이다. 이작품은 주인공인 겐지가 여러 여인들과 나눈 사랑 이야기를 주요 줄거리로, 당대 일본 귀족들의 관습과 생활상, 문화 등을 묘사하고 있다. 주인공 겐지는 일본 천황과 비천한 후궁 사이의 아들로 태어난 황자이다. 그를 매우 사랑한 일본 천황은 자신이 죽은 이후 겐지가 외척이나 다른 황자들에 의해 위협받을 것을 염려해서, 그에게서 왕위 계승권을 박탈하고, 조정의 신하로 삼는다. 이후 겐지는 왕실의 예의범절이나 권력 투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살면서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다양한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4명의 천황과 70여년에 걸친 장대한 세월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동아시아 고전 걸작의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 위즈덤커넥트의 ‘겐지 이야기‘는 각 권에 약 5개의 첩에 해당되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2020년 2월 첫 출간을 시작으로 1-2개월 간격으로 1권씩 발간 예정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무라사키 시키부

무라사키 시키부 (약 973 - 1014로 추정됨)는 11세기 일본 헤이안 시대의 귀족 여성으로, 이 이름 자체는 필명이며, 원래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 시대에는 여자에게 글공부를 시키지 않는다는 관습이 있었으나, 교육자 출신의 아버지가 그녀를 직접 가르쳤고, 덕분에 중국 고전과 문학 작품을 두루 섭렵했다. 20대 중반에 결혼해서 딸을 낳았으나, 얼마 후 남편이 사망했다. 이후 그녀는 본격적으로 대하 소설인 ‘겐지 이야기‘의 집필을 본격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대표작으로 ‘무라사키 시키부 일기‘ ‘무라사키 시키부 시집‘ 등이 있다.



역자 : 박종호

번역가. 번역 작품으로는 ‘요재지이‘를 비롯한 여러 편의 고전이 있다.

목차

표지

목차

제6첩. 홍화 (末摘花, 스에츠무하나)

제7첩. 단풍 연회 (紅葉賀, 모미지노가)

제8첩. 벚꽃 잔치(花宴)

제9첩. 아오이(葵, 접시꽃)

제10첩. 사카키(賢木 비쭈기나무)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220 (추정치)